티스토리 뷰

신체건강

강직성 척추염 증상 원인 강직성 척추염 치료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2019. 1. 20. 10:40

강직성 척추염 증상 원인 강직성 척추염 치료

 

강직성 척추염 원인은 아직 정확히 밝혀져 있지 않지만, HLA-B27이라는 유전자와 깊은 연관이 있다는 것은 오래 전부터 알려져 왔습니다.

 

강직성 척추염 증상으로 환자들의 90% 이상에서 HLA-B27이 양성으로 나타나며, 가족 중 강직성 척추염 환자가 있으면서 HLA-B27이 양성인 경우에는 발병 빈도가 10~30%로 높은 편입니다.

 

 

 

 

강직성 척추염 원인으로 건강한 사람의 5%에서도 HLA-B27이 발견된다는 점에서 유전적 요인으로만 강직성 척추염의 원인을 모두 설명할 수는 없으며, 세균 감염, 외상, 과로 등의 환경적 요인이 영향을 준다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강직성 척추염 증상은 주로 허리, 엉덩이, 말초 관절, 발꿈치, 발바닥, 앞가슴뼈의 통증과 이밖에 관절 외 증상 등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강직성 척추염 치료 방법으로 완치시키는 약물은 아직 없으며 약물요법은 운동요법과 함께 시행할 경우 상승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강직성 척추염 꾸준한 치료를 통해 정상적인 생활에 큰 문제가 없도록 할 수 있으며 강직성척추염에 쓰는 약제로는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제와 항류마티스 약제, TNF 차단제 등이 있습니다.

 

강직성 척추염은 전신성 염증질환이기 때문에 수술로 완치할 수 없으며 이미 척추나 다른 관절의 변형이 심하여 생활에 큰 불편이 있다면 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