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체건강

혈액암 증상 원인 혈액암 치료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2018. 9. 16. 20:22

혈액암 증상 원인 혈액암 치료

 

혈액암 증상으로 상당히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한국인의 10대암 중 하나인 혈액암 이라서 많이들 아시고 계신 분들이 많기도 합니다.

 

혈액암 증상은 벽혈병이라 불리는 질병을 이야기 합니다.

 

 

혈액암 증상은 다른 고형암과는 다르게 암세포가 피를 타고 우리 몸 구석구석을 돌아다니기 때문에 수술로 암 덩어리를 제거하는 것이 불가능하므로 항암제로 혈액암 치료를 하게 됩니다.

 

혈액암 치료 항암치료를 할 경우 암세포가 얼마나 죽는지 피를 뽑아 정량적으로 측정할 수 있다는 것이 혈액암 치료의 장점입니다.

 

또한 다른 암에 비해 항암약물이 최첨단을 달리고 있는 것도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형암에서 간혹 장기이식이 이루어지는 것처럼 혈액암에서는 다른 사람의 골수를 이식하는 골수이식도 주요한 혈액암 치료법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백혈병 혈액암 치료방법으로 발병속도와 패턴 유전자적인 변화 등에 따라 크게 급성과 만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골수의 터줏대감인 줄기세포가 각각의 세포로 분화하지 못하고 어느 한곳에서만 세포분열이 일어나는 것이 급성백혈병입니다.

 

 

급성백혈병 혈액암 증상은 말 그대로 병의 진행속도가 빠르고 멍이 잘 들거나, 출혈된 부위의 피가 잘 멈추지 않거나, 빈혈, 감염 등의 증세가 나타나게 됩니다.

 

만성백혈병 혈액암 증상은 느리게 진행되며 무증상 상태에서 피검사의 이상 등을 통해 발견될 때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