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체건강

위염 증상 원인 위염 치료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2018. 9. 2. 19:12

위염 증상 원인 위염 치료

 

위염 증상의 경우 소화불량, 속쓰림, 신물, 복부 불쾌감의 가벼운 증상부터 극심한 복통, 구토, 두통, 발열의 중한 증상까지 다양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위염 위염 보통 청결치 못한 음식이나 차고 매운 음식 또는 약물이나 알코올을 섭취한 후에 복부 불쾌감, 소화불량으로 시작되어 메스껍거나 오심, 구토, 복통까지 일으키게 되는데 개인에 따라 미열이 있거나 두통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만성위염 증상의 경우 위염증이 6개월 이상 지속된 경우로 표재성 위염, 위축성 위염, 미란성 위염, 출혈성 위염, 비후성 위염 담즙 역류성 위염 등 종류에 따라 증상이 다르다. 그러나 대체로 소화불량과 복부팽만, 복부 불쾌감이라는 공통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위염 원인은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며 과식, 청결하지 못한 조리 음식, 맵거나 자극적인 음식, 여러 약물에 의한 점막 자극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급성위염 원인은 세균, 바이러스, 헬리코박터균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감염 이외에는 극심한 스트레스나 알코올, 약물에 의한 심한 자극에 의해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만성위염 원인으로 점막을 자극하는 한 가지 또는 그 이상의 원인이 지속될 때 발생하며, 헬리코박터균의 감염이나 불규칙한 식사, 약물 섭취, 알코올 섭취가 상당 기간 지속된 경우에 나타나기 쉽습니다.

 

 

이외에도 내적으로는 유전적 요인과 체질적 요인이 크게 작용하는데 외적으로는 연령, 직업, 잘못된 생활습관이 유발요인이될 수 있습니다.
위염 치료 방법으로 원인과 염증의 정도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위염 증상이 없는 급성 위염과 만성 위염은 대개 치료의 대상이 되지 않으며 위산 억제제, 위장 점막 보호제가 주로 투여되며, 흡연, 음주, 카페인, 자극적인 음식 등은 위염의 증상을 악화시키므로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