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체건강

건선증상 건선원인 건선초기증상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2018. 8. 25. 09:04

건선증상 건선원인 건선초기증상

 

건선증상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시며 특히 건선원인에 대해서 파악하시고 건선초기증상의 경우 제대로 관리해줘야할 사항입니다.

 

건선원인이 아직 완벽하게 밝혀져 있지는 않지만 피부에 있는 면역세포인 T세포의 활동성이 증가되어 그 결과 분비된 면역 물질이 피부의 각질세포를 자극하여 각질세포의 과다한 증식과 염증을 일으키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건선원인으로 피부 세포가 빠르게 자라나기 때문에 피부 위에 비듬 같은 각질이 겹겹이 쌓여서 보이게 됩니다.

 

 

 

 

 

이 외에도 건선원인이 유전적 요인, 환경적 요인, 약물, 피부자극, 건조, 상기도 염증, 정신적 스트레스 등이 건선을 일으키거나 악화시키는 요인으로 증명되고 있습니다.

 

건선초기증상으로 피부에 작은 좁쌀 같은 발진이 생기게 됩니다.

 

 

 

 

건선증상으로 발진된 부위 위에 새하얀 비듬 같은 각질이 겹겹이 쌓여 나타나는 만성 피부병입니다.

 

건선초기증상으로 좁쌀 같은 발진은 주위에서 발생한 새로운 발진들과 서로 뭉쳐지거나 커지면서 주위로 퍼져 나가게 됩니다.

 

그래서 많이 퍼지는 경우에는 전신의 거의 모든 피부가 발진으로 덮이기도 합니다.

 

 

 

 

건선초기증상이 이와 같은 경과를 거치면서 건선은 만성적으로 진행되는데 때로는 저절로 조금씩 좋아지기도 하고 반대로 전신으로 퍼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건선증상은 주로 무릎과 팔꿈치에 가장 많이 생기며 엉덩이나 머리 피부에도 흔히 나타나게 됩니다.

 

건선증상이 가장 먼저 생기는 부위이기도 하며 그 다음으로 팔, 다리 및 다른 몸의 부위에 생기며 이어서 손, 발 등에 발생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