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체건강

두드러기 원인 증상 두드러기 치료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2018. 12. 30. 16:10

두드러기 원인 증상 두드러기 치료

 

두드러기 원인으로 피부나 점막에 존재하는 혈관의 투과성이 증가되면서 일시적으로 혈장 성분이 조직 내에 축적되어 피부가 붉거나 흰색으로 부풀어 오르고 심한 가려움증이 동반되는 피부질환입니다.

 

두드러기 증상으로 피부 상층부의 부분적인 부종에 의해서 피부가 부풀어 오르며, 심한 가려움증이나 따끔거림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두드러기 원인으로 벌레에 물렸을 때와 같이 피부가 부풀어오르는 것을 팽진이라고 하는데, 두드러기에서는 크기가 다양하고 붉은 색으로 둘러싸인 팽진이 특징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두드러기와 비슷하지만 피부의 깊은 곳부터 부풀어오르는 것을 혈관부종이라고 하며, 두드러기나 혈관부종은 5명 중 1명꼴로 일생에 한 번쯤은 경험하는 흔한 질환입니다.

 

 

 

 

두드러기 치료 방법으로 혈관부종은 대개 치료하지 않아도 24시간 이내에 흔적도 없이 사라지며 치명적인 경우는 없습니다.

 

특히 두드러기 치료 방법이 중요한 부분으로 어지러움, 숨을 쉴 때 쌕쌕거리는 천명음, 호흡곤란이 함께 발생하는 경우, 가슴이 답답하거나 혹은 혀, 입술, 얼굴에 부종이 있는 경우에는 생명에 위협을 줄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두드러기 증상으로 혈관부종이 유전성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매우 드문 유전질환이고 가족들이 함께 앓게 되며, 간혹 생명에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