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체건강

방광암 증상 원인 방광암 치료방법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2018. 7. 8. 20:05

방광암 증상 원인 방광암 치료방법

 

방광암 증상으로 인해서 상당히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계신것이 현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방광암 증상으로는 통증 없이 소변에 피가 섞여 나오는 부분입니다.

 

특히나 방광암 증상으로 혈뇨의 정도는 방광암의 정도와 반드시 일치하는 것이 아니므로, 어떤 종류의 혈뇨라도 방광암을 의심해야 할 것 입니다.

 

 

 

방광암 증상이 괴사를 일으키거나 결석이 동반된 경우 혹은 상피내암이 동반된 경우에는 급뇨 배뇨 시 통증 빈뇨와 같은 방광 자극 증상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방광암 증상에 의해 요관폐색 즉 소변길이 막힘이 발생하였을 경우 측복부 통증, 하지 부종이 발생할 수 있으며 방광암이 진행된 경우 골반에서 덩어리가 만져지기도 합니다.

 

방광암 원인으로는 여러가지 상황이 있으므로 정확한 방광암 원인이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방광암 증상으로 혈뇨를 증상으로 내원한 환자에서 요세포 검사와 방광경검사를 통해 방광암을 확진하고 병의 진행 단계를 결정하기 위한 방사선검사 순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방광암 치료방법으로 표재성 방광암의 치료는 경요도 절제술이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방광암 치료방법으로 절제술 후 조직학적 징후나 종양의 개수, 크기, 재발 기간 등을 고려하여 방광 내 BCG나 항암제 등을 주입하는 치료를 고려하게 됩니다.

 

 

 

 

표재성 방광암이라도 경요도 절제술로 완전 절제가 불가능하거나 보존적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경우에는 방광 적출술 등의 침습적인 치료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할 사항으로 방광암은 재발이 흔하기 때문에 주기적인 추적 검사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