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체건강

부비동염 증상 원인 부비동염 치료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2018. 11. 28. 20:30

부비동염 증상 원인 부비동염 치료

 

부비동염 원인 증상은 급성과 만성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으며, 급성 부비동염은 대개 감기의 후기 합병증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만성 부비동염 원인 증상은 급성 부비동염이 적절히 치료되지 않거나 급성 염증이 반복될 경우에 발생하게 됩니다.

 

부비동염 증상은 구조적 또는 생리적인 이상이 생겨 부비동 분비물이 잘 배설되지 않으면 세균 감염 및 염증이 발생하여 점막이 붓고, 이는 부비동의 자연공을 더욱 폐쇄시켜 증상의 악순환을 초래하게 됩니다.

 

 

 

 

부비동염 원인으로 감기 예방하기 위해서는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며, 만약 급성 부비동염 증상이 있다면 적절한 치료를 시행하여 만성으로 이행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비동염 증상으로는 코막힘, 지속적인 누런 콧물, 얼굴 통증, 코 뒤로 넘어가는 콧물(후비루)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부비동염 증상이 더 진행되면 후각감퇴, 두통 및 집중력 감퇴 등을 호소하고, 중이염이나 기관지염이 생기기도 합니다.

 

 

 

 

부비동염 증상으로 기관지 천식이 있는 경우에는 이러한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으며 콧물이 뒤로 넘어가면서 기침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만성 부비동염 치료 방법으로 약물치료와 함께 생리식염수를 이용한 비강세척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성 부비동염 치료 방법으로 약물로 치료되지 않는 부비동염의 경우에는 수술적인 치료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