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체건강

백내장 원인 증상 백내장 치료방법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2018. 11. 17. 21:54

백내장 원인 증상 백내장 치료방법

 

백내장 원인을 알아보시면 선천성 백내장은 대부분 원인 불명이며 유전성이거나 태내 감염(자궁 내의 태아에게 발생하는 감염), 대사 이상에 의한 것도 있습니다.

 

또한 후천성 백내장 원인으로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 노년 백내장이 가장 흔하며, 외상이나 전신질환, 눈 속의 염증에 의해 생기는 백내장도 있습니다.

 

백내장 증상으로 수정체 혼탁의 위치와 정도, 범위에 따라 다양한 정도의 시력 감소가 나타나게 됩니다.

 

 

 

백내장 증상은 부분적인 혼탁이 있을 경우에는 단안복시(한쪽 눈으로 봐도 사물이 두 개로 겹쳐 보이는 증상)가 나타날 수 있으며, 수정체 핵(수정체의 중심부)의 경화(딱딱해짐)로 수정체의 굴절률이 증가하면 근시 상태가 되므로 근거리가 이전보다 잘 보이게 될 수 있습니다.

 

백내장 증상으로 즉, 나이가 들면서 노안이 와서 잘 안 보이던 신문이 갑자기 잘 보이게 되었다면 눈이 좋아졌다고 생각할 것이 아니라 백내장으로 인한 증상으로 이해해야 할것 입니다.

 

백내장 치료 방법으로 약물치료만으로는 혼탁이 발생한 수정체가 다시 맑아지지 않으며 백내장 치료 방법은 진행을 더디게 해주는 안약들의 경우 큰 부작용은 없지만 그 효과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백내장 치료 방법으로 특히 백내장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을 경우 수술을 하게 됩니다.

 

백내장 치료 방법으로 수술은 초음파로 혼탁이 생긴 수정체의 내용물을 제거한 후 개개인의 시력 도수에 맞는 인공수정체를 삽입해 주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특히 백내장 치료 인공수정체는 영구적이며, 특별한 합병증이 없는 한 제거하지 않습니다.